균형 잡힌 시각으로 현재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곡물 경험 브랜드, 

곡물집集, A Collective Grain


토종 곡물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쇼룸이자 그로서리 카페를 운영하며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농부, 셰프, 디자이너, 아티스트, 인문학자, 과학자 등}과 협업하여 지속가능한 미식(美食)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주시회사 어콜렉티브(A Collective)

법인설립일 2020.08 / 인증 사회적기업(제2023-067호) 

  • 미션 -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지속가능한 음식 경험을 제공하여 우리가 더 나은 일상 생활을 꾸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 비전 - 지속가능한 미식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창적인 플랫폼
ACG SHOWROOM
스스로 삶을 돌아보고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에 대한 고민이 자신과 이웃, 지역사회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집니다. 곡물집은 토종 곡물에서 발견한 다양성이 건강함의 기초가 되는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곡물집은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일구는 농부들의 삶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더 나은 삶, 스스로 가꾸는 삶을 위해 충남 공주에서 곡물집이라는 브랜드를 시작하게 되었고 토종 곡물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이자 그로서리 카페를 운영하며, 지역 농부들로부터 공급받은 작물을 활용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입니다.
A COLLECTIVE PROJECT
토종 곡물이란 특정 지역의 기후와 토양에 적응해 오랫동안 살아남은 곡물을 말합니다. 토종 곡물이 정형화, 규격화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히려 이런 특성이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개인의 취향과 선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현재, 다양성이 본질인 토종 곡물을 주목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자연이 키운 농작물의 아름다움과 농부의 마음, 산지의 매력을 탐구하고 디자인하며 도시와 농촌을 잇는 활동을 지향합니다. ‘지속가능한 미식’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로 농부와 셰프, 옹기장, 농부복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해 식(食)경험을 디자인합니다. 
ACG X TOUR
곡물집을 가까이서 느끼고 직접 경험하기 원하는 분들과 교류하기 위해 <곡물집 경험 투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주제: 지속가능한 농업 / 로컬푸드를 활용한 F&B 메뉴 및 제품 개발 / 브랜딩, 디자인 / 커뮤니티/프로그램 기획 / 사회적기업 창업, 비즈니스모델 / 토종 곡물 생태계 활성화 사례

*프로그램은 모두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1일 1팀)

*참가인원은 '최소 7인'이상 신청 가능합니다


(2022.06.15) 곡물집集 리뉴얼 오프닝 파티. 


NEWSLETTER

곡물집集레터 -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발행

곡물집레터는 곡물집을 사랑해주신 분들과 더 깊은 관계를 맺기 위해, 우리의 활동이 지속가능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곡물집의 탐구 활동을 톺아보고, 토종과 농(農)의 가치가 담긴 라이프스타일을 구독자분들과 나눕니다.



CONTACT INFO.


쇼룸 - 메뉴 - 제품 - B2B 공급

acg-team@outlook.com


취재 - 제휴 - 협업

a.collective.gra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