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OPEN

참가 신청 : 네이버 예약

*접수 마감인 경우, 곡물집 인스타그램 DM으로 대기 신청 해주시면 취소자 발생시 우선 순차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위젯 미리보기

EP.2 계절을 저장하는 우리

ACG아카데미 시즌2. 그렇게 어른이 된다. - EP.2 계절을 저장하는 우리 (2024.7.20) 계절 수집가 '벗밭'에게 배우는 지금을 저장하는 지혜. - ACG ACADEMY. 지속가능한 미식 아카데미 @곡물집



ACG아카데미 시즌 2.

그렇게 어른이 된다.

 

지속가능성을 만드는 힘, 어디서부터 시작될까요? 우리는 그 힘이 ‘사랑’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해요.


내가 누리는 풍요로움을 산책길에 만난 조그마한 아이도, 그 이후 세대까지 누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부터요. 자연과 사람에 대한 사랑이 담긴 음식이 바로 ‘할머니의 음식’ 아닐까요? 할머니의 음식, 너무 익숙해 당연히 받아들여진 그 음식 속에 지속가능성이 숨겨져있어요. 제철 재료를 산과 들에서 채집하거나 흙이 있는 모든 곳에 텃밭을 만들고, 식물성 재료만으로도 다양한 음식을 차려내죠. 또 우리는 잘 모르는 재료의 다양성도 할머니의 기억 속엔 존재해요.


자신의 주변을 세심하게 들여다보는 삶의 태도를 가진 어른을 만나, 자신의 마음을 탐험하며 스스로에게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미래의 나에게 해줄 말이 잔-뜩 생기는 순간. 스스로 의도했던 그렇지 않았던 우리는, "그렇게 어른이 됩니다"


6월부터 11월까지 여섯 개의 에피소드. 매월 하나의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

EP. 1  [06월]  여름방학, 할머니집 마당 

EP. 2  [07월]  계절을 저장하는 우리  

EP. 3  [08월]  여름을 거머쥔 낭만   

EP. 4  [09월]  숲에서 마주친 눈코입   

EP. 5  [10월]  집에서 스스로 생활경작   

EP. 6  [11월]  곡물 의식주  


이전 세대에게서 배운다는 것은, 계절이 바뀌듯 자연스럽게, 다음 세대와 이어질 준비를 하는 것 아닐까요? 미식의 뿌리를 함께 찾아보고 가꿔나갈, 그렇게 어른이 될,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EPISODE
[신청 접수] EP. 2 계절을 저장하는 우리
참가 신청 (네이버 예약) Ep.2 계절을 저장하는 우리 수입하거나 연료를 사용해 재배해야 하는 열대 과일, 망고나 파인애플이 없던 시절에도 달콤한 맛으로 여름 밤을
[종료] EP. 1 여름방학, 할머니집 마당
EP.1 리뷰 Ep.1 여름방학, 할머니집 마당 2024.6.22 여름방학을 맞아 방문한 시골 할머니집 마당. 할머니 어릴적 설탕, 우유, 버터, 계란이 귀하던 시절에

ACG ACADEMY

A COLLECTIVE GASTRONOMY. ACG 아카데미는 '지속가능한 미식’을 탐구하는 아카데미로, 곡물집集 브랜드를 전개하는 주식회사 어콜렉티브가 운영합니다. 

작년 시즌1. ‘미식감각’에 이어 2024년은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2. ‘그렇게 어른이 된다’를 준비했습니다. 

협력: 에피소드 호스트, 음식문화기획자 정유진


캠페인 <우리 어른>


당신의 어른은 누구인가요? 당신의 어른을 알려주세요.

우리가 생각하는 수많은 어른의 모습에는 정답이 없어요. 생각나는 대로 편안하게 적어도 좋아요. 

함께 생각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작은 변화가 시작될 거예요. 


  • 2024년 6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응답해주신 내용을 '우리 어른' 캠페인 페이지에 공유합니다.
  • 일부 응답 내용은 이미지로 제작해서 곡물집集 (@a.collective.grain)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로 공유합니다.
  • 응답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어요.  
  •   7월: 곡물집 공식 MISU와 GRAIN TO MISU KIT (5명) / 8월: ACG아카데미 에피소드 티켓 (5명)

우리 어른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



캠페인 <어른이 되는 순간> 


[ 마르코로호 X 곡물집 ] 

할머니, 과거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언제, 무엇인가요?

여러분은 ‘어른이 되는 순간’이 언제라고 생각하나요?
ACG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어콜렉티브의 구성원들은 과거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생겨나는 순간이 바로 그때가 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 우리의 어른을 찾아보는 <우리 어른> 캠페인과 더불어 어른이 되는 순간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할머니의 행복을 담는 생활양품점 ‘마르코로호’의 아낌없는 도움으로, 마르코로호의 할머니들께 한 가지 질문을 여쭤보았어요.  

“(어른이 된 지금) 과거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언제, 무엇인가요?”


<어른이 되는 순간> 블로그 포스팅으로 이동



GALLERY

READY? 

ACG아카데미 시즌 1.(2023) '미식감각' 아카이브로 이동